Hi Hi

사잇돌2대출

카테고리 없음

사잇돌대출은 1금융권에서 대출진행이 어려울경우에 많은분들이 찾는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각 은행에 권장하는 상품인데요. 사잇돌 대출을 진행하기 위한 자격조건과 대출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잇돌 대출이 뭔가요?

사잇돌대출은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서민대출상품 입니다. 금리는 중금리에 속하며 1금융권과 2금융권 은행에서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사잇돌 대출을 사잇돌1대출 이라고 명하며, 2금융 저축은행권에서 운영하는것을 사잇돌2대출 이라고 합니다. 

SGI서울보증 에서 보증서를 받아서 은행에 제출하면 대출이 진행되는 방식의 대출입니다.


사잇돌 대출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사잇돌 대출은 직장인이거나 사업자일경우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직장인은 근무기간이 최소5개월이상 되어야 합니다. 4대보험 납부 증명서가 5개월이상 있어야 합니다. 최소기준이 5개월이며, 1금융권에서는 6개월 이상의 자료를 요구 합니다.

신용등급은 1~8등급까지 가능하다고 명시되어있지만, 실직적으로 대출을 진행하실때는 6등급 이상이 되어야 승인확률이 높습니다. 

소득기준으로는 최소 연 2000만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되어야 합니다. 2금융권은 1500만원 까지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대출금액이 소득의 1.5배가 넘으면 대출승인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도 6개월이상의 영업기간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또한 소득금액증명원에 기재되어있는 사업소득이 80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3000만원 이상일 경우엔 승인이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사업기간이 1년이 넘지않은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할수가 없는데요, 이때는 의료보험료나 국민연금 납부액을 제출하여 1년 소득을 측정하게 됩니다. 


사잇돌 대출 금리나 한도는?

대출상환기간은 1~5년으로 정할수가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원금분할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금리는 1금융권의 경우 10%이하의 금리가 일반적이며, 2금융권의 경우 15~17%의 금리가 일반적입니다. 

대출한도는 1500만원 입니다. 그 이상의 금액이 필요할경우 해당 은행에서 사잇돌대출과 신용대출을 동시에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승인이 날경우 최대 2500~4500만원까지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사잇돌 대출 신청방법은?

구비서류를 준비하신후에 각 은행의 창구나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경우 우대금리에 적용되실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취급하는 은행은 사잇돌대출 취급은행 찾기에서 손쉽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재직증명서류와 소득증빙서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류로는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인연금가입자 가입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소득증빙서류로는 근로소득원청징수연수증이나 소득금액중명원,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그리고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마치며

사잇돌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해주기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비해서 승인이 수월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준비해야하는 서류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바로 금리를 조금이라도 낮출수 있다면 준비하셔서 진행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