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대학생소액대출

카테고리 없음

경제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대학생의 경우 돈 때문에 많은 근심과 걱정이 생기게 됩니다. 학자금은 비싸고 생활비에 전월세 보증금 등등 돈이 나가야하는 순간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출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대학생의 경우에는 소득도 직장도 없기 때문에 주부, 군인, 취준생과 같이 무직자로 분류되어져 대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대학생은 어떤 방법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대출 받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

대학생 분들이 대부분 알고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학자금 대출에도 종류가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취업 후 상환 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농어촌 출신의 대학생 학자금 융자 등이 있습니다.


2~3 % 의 저금리에 학비 뿐 아니라 생활비 대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자금을 받을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있으며 학교 성적이 일정 수준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대학생 햇살론

두번째 방법은 청년 대학생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을 대부업체로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많이 있던데, 햇살론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 대출입니다. 그 중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보증서를 받은 후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연 5.4% 로 높지않은편이며 , 생활자금 혹은 고금리전환대출 명목으로 대출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원 (연간 500만원 이내)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6년동안의 거치기간과 7년간의 상환기간이 있습니다.

지원 대상 >

1. 대학(원) 생

> 신청일 기준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중인 자

>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다음 요건에 모두 충족하는 자

- 29세 (군필자인경우 31세)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 4,500만원 이하)

- 신청일 기준 학점은행제 수강중이며 12학점 이상 학점인정을 받은 자


2. 청년층

>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청년층

- 29세 (군필자인경우 31세)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 4,500만원 이하)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보증서를 받은 다음 KB 국민은행 ,신한은행과 같은 시중 은행에 신청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신청 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은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 전화는 1600-5500 이며 평일에는 9시 ~ 19시 , 주말에는 9시 ~ 17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1금융 대학생 신용 대출

위에서도 말했듯이 대학생으 무직자로 분류가 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금융회사에서 대학생에게 대출을 해주지 않는데요. 하지만 신용등급이 높으면서 연체 이력이 없고 신용관리가 잘 되어있다면 아래 상품들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대학생에게 대출을 해주는 어플도 많이 생겨나고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는 1금융 인터넷 은행입니다. 신용 대출 상품에 비해서 저금리로 소액 대출이 가능하며 직업이나 소득이 없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50만원 ~ 3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앱으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는 3.9 ~ 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지만 보통 5% 대 미만인 낮은 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 우리은행 위비모바일 대출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라면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앱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학생도 역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100~ 2,000 만원까지 그 폭이 큽니다. 하지만 대학생 신분으로는 최대한도까지는 대출이 어렵습니다. 금리는 5.3~ 9.3 % 로 신용등급에따라 다르고 1금융권이라 역시 낮은편에 속합니다.

3.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케이뱅크도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1금융권 인터넷 은행에 속합니다.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한 이력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5,000 만원 까지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4.66% ~ 9.9 % 정도 입니다.


2금융 대학생 신용 대출

안타깝게도 1금융에서 대출이 부결 되었을때에는 2금융 (저축은행,캐피탈) 을 고려해보아야 하는데요. 대학생이 가능한 2금융권 대출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BI 저축은행 사이다대출

모바일을 통해서 간단히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신용 등급별로 금리가 나뉘어지게 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50 만원 소액부터 1억까지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6.9% ~ 13.5 % 정도로 책정이 됩니다.


2. OK 저축은행 OK 모바일론

해당 대출 상품은 소득이 있는 대학생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통화 필요없이 모바일만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한도는 10~ 300만원 입니다.


3. 롯데캐피탈 인터넷즉시대출

1년 이상 신용카드를 사용한 이력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시면 되고 한도는 100 ~ 2,500만원 입니다. 금리는 12% ~ 21.9 % 정도 입니다.


대부업체 대학생 대출

대학생 신분으로는 대출을 받기가 정말 까다로워서 위에 말씀드렸던 학자금 대출 혹은 햇살론 및 1,2금융권의 신용대출이 모두 부결이 되셨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사금융 대부업체를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학생 신분으로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고금리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으며 신용등급이 떨어지게되는 악순환이 발생될 수 있어 정말로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정말 돈이 필요하다면 최후의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셔야 되는 방법이 대부업체 이용입니다. 


가능하다면 친지나 가족 친구들에게 돈을 빌리는것을 차라리 더 추천드리며 차량이나 재산을 담보로하는 담보채루 혹은 1,2,금융 에 전월세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도저히 길이 안보여 최후의 수단으로 대부업체를 이용하신다면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져있는 대형 대부업체를 이용하시는것을 권합니다.